ABC 다 뗀 아이 어떤 영어책 읽게 할까
ABC 다 뗀 아이 어떤 영어책 읽게 할까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4.29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집보다 단행본,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책 고르기

초등학생 자녀의 영어공부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무작정 학원에 맡기면 아이에 따라 쉽게 흥미를 잃고 ‘영어는 재미 없다’는 부정적 선입견에 갇히기 쉽다.부모가 재미있는 영어책을 골라주고 하루 30분씩이라도 꾸준히 읽고 주인공의 대사를 실제로 써보도록 해보자.

이때 억양과 발음, 문장구조, 어휘 등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하고 주인공의 상황에 따른 감정까지 표현하도록 하면 훨씬 재미있는 공부가 된다.책을 고를 때도 전집을 한꺼번에 구입하는 것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나 캐릭터가 담겨 있는 단행본부터 시작해야 한다.

읽기부터 어려워하는 초등 1학년의 경우 스스로 재미있어 하는 흥미 위주의 책을 고르는게 좋다. 또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오디오CD가 포함된 책도 그림이나 노래를 통해 쉽게 영어과 친해질 수 있는 통로가 된다.

이럴 때 문장의 띄어쓰기와 줄 바꿈 등이 제대로 돼 있는지 확인하는 건 필수다. 어느정도 읽기에 익숙해졌다면 여러권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함께 서점에 가 아이가 흥미로워 하는 책을 직접 고르도록 하고 대강의 스토리를 미리 알아보도록 하면 더 효과적인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아이가 좋아하는 쪽으로만 편향되지 않도록 전절한 지도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전문교육기관이나 독서관련 기관에서 추천하는 도서목록을 참조해 좋은 내용의 영어책을 고르도록 유도하면 아이 스스로 바람직한 영어책 읽기 습관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이인우 기자 rain9090@seoultimes.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