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주택에너지 효율 사업 융자 지원
종로, 주택에너지 효율 사업 융자 지원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5.04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의 80%까지 연2.5% 8년 분할상환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주택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시 장기 저리로 융자 지원을 한다. 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은 주택의 에너지 손실과 비효율적 요인을 개선해 에너지 사용량 절감과 이용 효율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종로구는 주택의 단열창호, 고효율보일러, 고효율LED조명 교체 등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장기 저리로 공사비를 융자해 준다.

융자신청 시 담보여력이 없는 주택소유자에 대한 대출 부적합 문제를 해소하고자 보증보험 증권을 활용해 무담보 융자지원도 가능 하도록 했다.

주택에 대해 단열·창호, 고효율 LED조명, 고효율 보일러 등 에너지 절약사업을 추진하는 건물주 및 ESCO 사업자에게 장기 저리 융자지원을 한다.

지원 내용은 사업비의 80%까지 최대500만 원이며 융자이율은 연2.5%로 8년 분할상환(원금 균등분할상환)한다.

단 고효율기자재(또는 고효율1등급)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단열시공 등 고효율인증이 없는 제품은 공인 시험성정서 제출해야 한다.

융자금을 타 용도로 사용하거나 고효율기자재를 사용하지 않을시 회수될 수 있다. 에너지효율화공사 계약→신청서 작성 및 제출→융자대상선정→융자신청(금융기관)→시설개선공사→공사 완료 후 융자금을 지급한다. 융자신청은 시청 녹색에너지과(2115-7722), 종로구 산업환경과(2148-24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