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국립극장, 청소년 공연예술제 우수 해외작품 소개
남산 국립극장, 청소년 공연예술제 우수 해외작품 소개
  • 이계덕 기자
  • 승인 2012.05.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사이야기' '칼로니의 새 이발사' '디스커버리'

국립극장(극장장 안호상)은 4월 28일(토)부터 국립극장 4개 공연장과 문화광장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청소년공연예술제'를 열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립극장의 대표 문화축전 '청소년공연예술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봄 축전이다.

그중에서도 올해 공연될 국외 우수작은 3개 모두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신선한 작품들로 구성되어있다. 한-벨기에 합작 총체극 '병사이야기', 이탈리아의 코미디 마임 극 '칼로니의 새 이발사', 덴마크의 댄스 극 '디스커버리' 등이 이번 청소년 예술제에 소개될 예정이다.

■ 한국·벨기에 공동제작 복합장르 '병사이야기'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 우리의 내면을 표현하는 새로운 형식의 공연.

벨기에와 한국의 공동합작인 본 작품은 연극, 인형극, 음악극이 함께 어우러진 총체극으로 현실과 욕망,선과 악 사이에서 갈등하는 우리 자신의 모습을 휴가 나온 병사와 악마의 거래이야기로 풀어낸다.

현실과 환상 사이를 오가는 수많은 생각을 콜라주 형식으로 풀어내며, 다양한 물체의 활용 등을 통해 관객을 새로운 상상 속으로 안내하게 될 것이다.특히 이 작품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극 사실적인 묘사로 미술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조각가 최 수양의 인형작품이 사용된다는 점이다.

그의 인형은 너무나 사실적이고 적나라해서 처음 그의 작품을 본 후에는 눈살을 찌푸리게 되지만, 이내 그 모습을 통해 우리의 문제점과 약점을 찾게 되고 아픔을 치유 받게 될 것이다. 따라서 최 수양의 인형은 선택의 갈림길에 선 병사의 내면을 표현하기에 매우 적절한 요소로 적용된다.

그의 인형은 병사의 갈등에서 비롯된 긴장을 물리적으로 공간 속에 구체화해 표현되며, 여기에 무언극과 스트라빈스키의 음악, 해설을 포함한 다양한 물체의 무대가 더해져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새로움으로 가득 찬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다.

■ 코미디 마임 극 '칼로니의 새 이발사'

옛날 이발소에서 펼쳐지는 폭소 연발 코미디 마임 극!
라이브 음악, 연기, 웃음. 모든 것이 완벽한 청소년공연예술제 최고 기대작!

'칼로니의 새 이발사'는 서커스와 거리 공연 부문에서 수많은 찬사를 받아온 떼아뜨로 네세사리오 극단의 대표작품이다. 50년대의 옛날 이발소를 재현하며 이곳에서 벌어지는 우발사건을 경쾌한 라이브 연주와 곡예, 연기 등 다양한 요소로 코믹하게 보여준다.

어린이들을 사로잡는 곡예와 폭소를 터뜨리는 깜짝쇼로 초반부터 모든 나이의 관객을 압도한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연이 될 것이다. 

“재미, 지성, 뛰어난 재능을 합친 것이 떼아뜨로 네세사리오이다. 항상 훌륭하다! 박수갈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열기에 찬 관중, 웃음, 열린 무대로의 따뜻한 환영, 놀라운 활기, 서커스, 이 다양한 모든 것이 한곳에 모였다. 이것이 바로 연극이다! “

■ 댄스극 '디스커버리'

다이나믹한 비보잉의 진수를 보여준다! '디스커버리'는 덴마크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첫 모던댄스 컴퍼니, ‘어퍼컷댄스극단’의 무용수들이 여러 해 동안의 협력 작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멋진 춤으로 이야기를 표현한 공연이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세계적인 브레이크 댄서인 한국인 김덕현이 안무에 함께 참여했다. 한 소년이 집을 떠나 여행을 통해 삶에 대한 사랑을 발견하게 된다는 스토리로 탄탄한 안무의 구성이 돋보이며 다이나믹한 무용수들의 움직임이 시종일관 감탄을 자아낸다.

“댄서들이 예상치 못한 곳에서 물구나무서기로 걸어 나오거나 엉뚱하게 허리를 구부릴 때, 관객들은 웃음을 터트리고 부러움에 숨을 죽인다. 소년들의 배틀 댄스를 보며 누가 최고인지를 가려내기란 불가능하다. 돈이 아깝지 않은 공연”

■ 공연 소개

 

병사이야기

칼로니의 새 이발사

디스커버리

공연장소

달오름극장

KB국민은행 청소년하늘극장

KB국민은행 청소년하늘극장

공연일시

5.12(토) - 5.13(일)

전일 오후3시

5.16(수) - 5.17(목)

수 오후 3시,7시30분 / 목 오후 7시30분

5.19(토) - 5.20(일)

전일 오후 2시, 4시

관람료

전석 3만원

관람시간

80분

60분

50분

단체

벨기에 쁠라스극장 (Théâtre de la Place, Belgium)

이탈리아 떼아뜨로 네세사리오 (Teatro Necessario, Italy)

덴마크 어퍼컷댄스극단 (Uppercut Dance Theatre, Denmark)

관람연령

11세 이상 관람가

36개월 이상 관람가

초등생 이상 관람가

문 의

국립극장 고객지원팀 02)2280-4114~5

예 매 처

 국립극장 02-2280-4115~6(www.ntok.go.kr) ※국립극장 자체예매가능(예매수수료 없음)

 티켓링크 1588-7890(www.ticketlink.co.kr)  인터파크 1544-1555(www.interpark.com)

 옥션티켓 1566-1369(http://ticket.auction.co.kr)  예스티켓 1544-6399(www.yesticket.net)

할인내역

 청소년 할인 30%

 KB국민카드 결재 시 30%

 NTOK회원(온라인 무료가입) 20%

주최/주관

국립극장

후원/협찬

KB국민은행, 크라운해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