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듀드림’ 세종고에서 2013 대입설명회 개최
‘강남에듀드림’ 세종고에서 2013 대입설명회 개최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5.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부터 6월 27일까지 6회, 서울 주요대학 전형정보 한 자리에
▲ 지난달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 관악구 미림여고에서 진행한 ‘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에 500여 명의 학부모 및 재학생이 모이는 등 성황을 이뤘다. [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와 관내 16개 인문계 고등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강남에듀드림’이 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서울세종고(수서동) 강당 세종관에서 2013학년도 대입대비 대학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학별 입시설명회는 ▲1회차 연세대·성균관대 ▲2회차 한국외대·건국대·한양대 ▲3회차 서강대·이화여대·동국대 ▲4회차 고려대·경희대·서울과학기술대 ▲5회차 중앙대·카이스트·서울시립대 ▲6회차 서울대 등 총 6회에 걸쳐 15개 대학이 참여한다.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한 ‘대학별 입시설명회’는 각 대학의 신입생 모집, 대학 소개 및 전형방법 등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같은 입시설명회는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어 매회 400여 석의 강당을 가득 채웠다.

참석대상은 2013학년도 대학입시 전형을 앞둔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며 참가신청은 따로 받지 않고 당일 서울세종고등학교로 오면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 등은 강남구청(www.gangnam.go.kr) 및 강남에듀드림 홈페이지(www.gnedudream.hs.kr), 또는 각 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남에듀드림’은 서울세종고를 중심으로 관내 16개 인문계 고교가 동참해 만든 관·학 협력체로 각 고교 교장이 자문위원을 맡고 진학전문교사가 주축이 돼 운영하는 대입전문 홈페이지다.

‘강남에듀드림’은 대학 입학사정관제의 공식적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관련 연합동아리와 각종 아카데미 등에 참여할 경우 학교 생활기록부에 등록돼 대입 전형에 반영된다. 또 홈페이지에 올린 소감문은 창의적 체험학습 시스템인 ‘에듀팟’(www.edupot.go.kr)에 등록이 가능해 대입 입학사정관제 준비를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이봉준 강남구청 교육지원과장은 “관·학 협력체인 강남에듀드림의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한 질 높은 스펙 쌓기와 사교육비를 억제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