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토)경춘선 문화축제 열린다
12일(토)경춘선 문화축제 열린다
  • 이계덕 기자
  • 승인 2012.05.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오는 12일 오후 2시에 경춘선 폐선부지(공릉2동 동신아파트 앞)에서 ‘경춘선 문화축제’를 연다.

'꿈꾸자! 경춘선에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춘선의 옛 모습을 기억ㆍ보존하기 위해 철로에 색을 입히고, 글을 쓰는 공공미술프로젝트 ‘캘러웨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릉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추억의 경춘선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경춘선의 모습을 담은 경춘선 사진전시회도 연다.

대진고 학생을 비롯해 광운대와 서울여대 대학생 동아리, 동 주민센터 수강생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해 비보이, 힙합, 아카펠라, 가곡 공연도 선보인다.

또 개그맨 오정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초청가수 공연과 함께 경춘선의 역사 문화해설, 보물찾기 등 전래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날 초청가수 공연에는 빠이빠이 야, 유쾌 상쾌 통쾌 등을 부른 ‘소명’과 KBS 드라마 장화·홍련의 주제곡으로 사용된 ‘품’과 ‘초년의 남’을 부른 ‘이화숙’ 씨가 나온다.

이번 행사에는 노원문화원, 서울 시립청소년 수련관, 공릉 청소년 문화정보센터, 노원구 대학동아리연합, 노원에 코 센터, 모티브하우스, 아름다운 가게, 서울과학기술대 조형대학생회 등이 참여한다. 경춘선 문화축전의 캘러웨이, 벼룩 장터, 자원봉사참가 등의 신청은 노원문화원(938-124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