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몽골 사막화 방지 국제환경 자원봉사 활동단 모집
[금천구] 몽골 사막화 방지 국제환경 자원봉사 활동단 모집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5.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15일 몽골의 사막화 지역을 생명이 숨쉬는 푸른 생태 숲으로 가꾸기 위해 국제환경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한다.

오는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몽골 바양노루솜(郡)에서 진행되는 이번 봉사단은 지속가능개발과 국제환경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는 신청방식을 공개모집으로 전환해 금천구 관내 고등학교 1학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있도록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모집인원 중 4명은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으로 우선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신청서류는 참가신청서와 자기소개서, 지속가능개발에 대한 탐구보고서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최종 결정한다.

이번 국제환경자원봉사단으로 선발되면 사막화방지를 위한 금천 희망의 숲을 일구는 활동을 하며 몽골 사막체험 및 현지 청소년들과의 국제교류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는 왕복항공료와 비자수속비 등이 지원, 국제자원봉사활동증서가 발급되며 금천 청소년 기후변화 리더로서 각종 국제환경 행사에 참가할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국제환경자원봉사활동의 대상지인 몽골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온상승으로 강수량이 감소하고 전 세계 모피수요 증가에 따른 과다한 방목으로 지난 30년 간 목초지가 6.9백만 ha 감소하는 등 국토의 90% 이상에서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