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비상 근무체제 돌입
식중독 비상 근무체제 돌입
  • 이계덕 기자
  • 승인 2012.05.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8일 식중독 종합관리대책을 마련하고, 식중독 대책반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구는 식중독 종합관리대책에 따라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성동교육지원청, 학교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식중독 발생 시 원인조사팀을 현장에 급파해 신속한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을 하게 된다.

식중독 사전예방을 위해 지역 내 학교 등 집단급식소 179곳과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소 20곳에 대해 집중점검을 하고, 시설이 취약한 집단급식소 또는 대형음식점에는 업소별 100만 원 이내 시설비를 투자해 손 씻기 시설 설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37개 초·중·고등학교 급식소에 식중독 지수 전광판을 설치해 실시간으로 식중독 발생 위험도를 알려 조리 종사자의 경각심을 고취하는 한편, 집단급식소와 대형음식점 영업주 휴대전화로 식중독 지수 문자 전송 서비스도 한다.

이른 무더위에 자판기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오는 이달 24일까지 식품 자동판매기의 위생관리 일제점검도 한다. 공무원과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이 합동으로 점검하게 된다. 중점 점검사항은 ▲무신고 제품이나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및 사용 여부 ▲자판기 내부 재료혼합기 및 급소통 세척 여부 ▲일일점검표 부착·기록 및 관리자 성명·연락처 표시 여부 ▲설치장소 주변 청결상태 및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야외에 설치돼 위생 상태가 불량한 자판기는 식품을 거둬가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도 의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