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청장 공약사항 설명회 열어
서울 강동구청장 공약사항 설명회 열어
  • 서영길 기자
  • 승인 2010.10.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평가단 35명 위촉식도…공약 이행에 객관성ㆍ투명성 높이는 계기 마련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15일 오전 10시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구청장 공약사항 설명회를 열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공약 이행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로, 공약이행 평가단의 의견을 수렴해 이 구청장의 민선5기 공약을 확정하는 한편 추진계획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공약이행평가단 35명에 대한 위촉식도 있었다. 평가단은 주부, 강사, 어린이집 원장, 강동구에서 활동하는 시민단체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로 이뤄졌으며, 앞으로 약 2년간 공약 이행 과정을 상시 모니터링해 주요 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위험도를 파악하고 반기별로 공약 이행도를 평가하게 된다.

또 이들 평가단의 활동에 앞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안영훈 박사와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처장이 각각 ‘민선5기 지방자치의 과제와 발전 방향’, ‘넥스트 민주주의 3.0과 변화의 약속 매니페스토’를 주제로 강연회도 열었다.

아울러 이해식 구청장이 민선5기 공약으로 제시한 ‘최고의 교육도시’, ‘문화체육 명품도시’, ‘품격 있는 주거도시’ 등 8대 분야 83개 세부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평가단에게 설명하고, 이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강동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약을 최종 확정하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 구청장은 “공약은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주민과의 약속”이라며, “이번에 위촉된 평가단과 함께 ‘사람이 아름다운 강동’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구청장은 지난 9월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1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