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인터뷰-양준욱 신임 민주통합당 대표 의원
미니 인터뷰-양준욱 신임 민주통합당 대표 의원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7.0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 위상을 더욱 높이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 만들겠다
▲ 양준욱 신임 민주통합당 대표 의원

서울시의회는 민주통합당이 다수당이다. 그 만큼 민주통합당의 정책 및 당 정책은 서울시의회에서 중요하게 작용한다. 시의원들의 대표의원은 정책적 측면에서 중요하다. 양준욱 민주통합당 신임 대표의원에게 활동 방향 등에 대해 들었다.

-신임 대표의원이 된 소감은?
“후반기 시의회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고, 맡겨진 과제도 많은 상황에서 제 1교섭단체의 대표의원으로서의 책임이 막중합니다. 정책과 내용을 가지고 연구하고 노력하는 시의회를 위해 민주통합당이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전반기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의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를 위해 당 대표의원으로서의 책무를 잊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활동 방향은?
“시민을 위한 집행부의 정책에는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되 방만하고 불투명한 집행은 철저하게 바로잡는데 민주통합당의 역할을 다 할 생각입니다. 정책에 대한 연구기능을 강화해 의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치를 대폭 늘려 나갈 예정입니다.”

-새누리당과 관계는?
“시민들을 위한 정책은 서로 협조할 생각입니다. 다수당으로서 밀어붙이기 의회 운영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책과 내용에서 차이가 있는 만큼 공정하게 경쟁하고 시민들의 평가를 받겠습니다. 협력과 경쟁, 시민들을 위한 길에서 원칙을 지키는 후반기의회가 되도록 민주통합당의 대표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전반기 시의회 평가는?
“의회가 왜 필요한지를 보여준 전반기였습니다. ‘한강르네상스’니 ‘디자인 서울’이니 하며 전시행정으로 시 살림을 어렵게 한 시정을 시의회가 나서서 바로 잡았습니다. 친환경 무상급식을 통해 눈칫밥 없는, 우리아이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외형이 아니라 내실, 전시행정이 아니라 시민을 위한 행정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준 의회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