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서울에서 알차게 보내자”
“여름방학, 서울에서 알차게 보내자”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7.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치구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시와 각 자치구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이들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나 저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

■서울시
서울시는 한성백제박물관 몽촌역사관에서 꿈마을체험프로그램 ‘몽촌토성 만들기 대작전’을 운영한다. 한성에 수도를 뒀던 백제의 유적과 유물을 전문강사의 설명과 함께 보고 몽촌토성 지도를 만드는 등 고대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활동이다. 이달 24일부터 2주 동안 오전·오후반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8월 10일까지 몽촌역사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dreamvillage)나 서울시 원클릭 예약통합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와 재료비 모두 무료다. 컴퓨터 추첨으로 선발된 참가자는 8월 12일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서울시 아토피 힐링캠프
또한 서울시가 아토피로 고통 받는 아이와 부모 1200여 명과 함께 대규모 아토피 힐링체험을 개최한다.
시는 오는 21일 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아토피를 앓고있는 초등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서울시 희망키움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아이들의 아토피 스트레스와 정서적 위축감을 해소하고 부모와 아이가 아토피에 대한 정보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실생활에서 치료와 극복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의료원, 서울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자치구 보건소 등 아토피 관련 시 기관이 모두 참여한다.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부모는 각 자치구 보건소 아토피예방관리사업 담당자에게 신청,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노원구
노원구는 삼육대학교와 별새꽃돌 자연탐사 과학관(충북 제천)에서 과학체험교실을 연다. 삼육대학교에서는 유전자DNA분리, 해부 체험, 식물 염색체 관찰 등 과학실험을, 과학관에서는 천체 관측, 우주 체험, 야생 조류 탐사 등을 할 수 있다. 각각 이틀씩 진행되며 80명씩 2개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8월 9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160명을 모집한다. 노원구 홈페이지(www.nowon.kr)로 접수한 신청자 가운데 8월 11일 전산추첨으로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비용은 20만 원으로 구가 10만 원을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나 모부자가정은 참가비 전액을 면제받는다. 지난 겨울방학 때 과학체험교실에 참가했던 학생은 다시 지원할 수 없다.

■도봉구
도봉구와 국립국악원은 단기 국악강좌를 연다. 장구와 전래동요, 사물북, 가야금, 단소, 해금 등 5개반을 운영한다. 강좌는 7월 30일~8월 4일, 창5동 주민센터에서 열린다.
8월 3일까지 초·중등생 9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도봉구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하거나 팩스(02-2289-1725)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 단소를 제외한 모든 악기는 구에서 제공한다.

■동대문구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는 7월 10일부터 3주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알아가는 효과적인 학습법 ‘2인3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로와 학습방법에 대해 학부모가 알아야 할 지도 방법을 알려주고 학생에 대한 상담을 병행해 평소 학생의 학습 습관과 학부모의 지도방법도 함께 점검할 수 있다. 초등학교 5학년생에게는 ‘초등학생 때 습득하는 스스로 학습법’을 매주 수·금요일 오후4시 30분에 교육한다. 초등학교 6학년생은 매주 화·목요일 오후 5시에 ‘중학생이 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스스로 학습법’을 알려준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로 오는 29일까지 전화(02-2127-5198)로 신청하면 된다. 5학년 10명, 6학년 10명씩 모두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