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사업 진행
‘동네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사업 진행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7.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벼운 고장에도 불구하고 자전거 수리점을 쉽게 찾을 수 없어 정상적인 자전거 상당수가 방치되고 있다. 이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지역자활센터 자전거사업단에서는 11월까지 ‘동네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도봉지역자활센터 자전거사업단 참여자 6명이 월 1회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 실시한다. 이동수리를 통해 수리의 접근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도봉구 지역의 자전거 이용 주민은 누구나 이번 무료 및 실비 이동수리를 이용할 수 있다.
도봉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7월 1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자활센터로 지정받았다. 현재 5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7개 사업단(무료간병, 보육지원, 장애통합지원, 인큐베이터, 자전거, 대체교사, 영농)에서 60여 명의 자활사업 참여자가 주도적인 자활근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도봉지역자활센터 자전거사업단은 지난 2011년 2월부터 자활근로사업단으로 시작했다. 참여자들은 모두 조건부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자전거 수리기술을 습득하고 폐자전거 재활용 사업 등을 수행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방치되는 자전거의 양을 줄이고 자전거 이용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자활사업 참여자의 자활, 자립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