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 ‘용감한 녀석들’ 홍보대사 위촉
서울연구원, ‘용감한 녀석들’ 홍보대사 위촉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8.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감하게 “NO” 외치는 정명(正名), 정견(正見) 기관

서울연구원은 9일 KBS 개그콘서트 ‘용감한 녀석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서울연구원은 ‘용감한 녀석들’이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해 소신 있는 ‘개념 발언’을 던져 호응을 얻고 있어 서울연구원이 용감하게 “NO”를 외치는 정명(正名), 정견(正見) 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용감한 녀석들’은 2014년 8월까지 2년간 서울연구원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서울연구원은 시정 현안 검토와 주요의제 발굴을 위한 ‘전략연구센터’ 신설했다.

또 서울시가 추진하는 재정사업인 투ㆍ융자사업을 전문적ㆍ객관적으로 타당성을 검토, 분석하기 위해 ‘서울공공투자관리센터’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서울연구원’으로 새출발, 서울시의 싱크탱크로서 개발과 성장 위주의 기존 도시연구에서 벗어나 복지환경, 역사문화 등이 강조되는 미래지향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창현 원장은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해 소신 있는 ’개념발언‘을 던져 호응을 얻고 있는 ’용감한 녀석들’을 서울연구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며 “이를 계기로 서울연구원은 서울시민을 위해 정책연구를 하는 싱크탱크로서 타당성이 없는 정책에 대해 반론을 제시하는 연구원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또 “서울연구원은 서울시민을 위해 정책연구를 하는 싱크탱크로서 타당성이 없는 정책에 대해 용감하게 “NO”를 외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