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녀 소통 교육 강좌 운영
서울시, 자녀 소통 교육 강좌 운영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8.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강·워크샵·집단상담·찾아가는 부모교육, 다양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 지난 상반기 부모교육 프로그램 활동 모습.[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자녀와의 소통,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청소년상담지원센터 9곳과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인 아이윌센터에서 운영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맞춤형 부모교육은 일반 자녀를 둔 학부모는 물론 법원처분대상 청소년 및 인터넷 중독문제를 가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 워크샵, 집단상담, 찾아가는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비행·범죄를 저질러 가정법원에서 교육 처분을 받은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훈육을 돕고 재발을 예방할 수 있게 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직접 중·고등학교에 부모교육 전문가를 파견하기도 한다.

서초구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전문가로 거듭나기’와 ‘자기주도학습 코칭’, 강남구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서는 ‘부모-자녀 의사소통 향상’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연다.

보라매·명지·창동 아이윌센터에서는 인터넷 중독으로 갈등을 겪는 자녀들과의 관계 회복을 위한 아버지교실, 학부모 대상 예방교육, 부모 집단상담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의 정서지능을 키우기 위한 코칭, 진로와 성격 유형에 따른 교육, 리더십 키우기, 행복한 어머니 되기 등 참여 강좌도 열린다. 참여 신청은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아이윌센터 각 기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상국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부모가 청소년 자녀에게 귀를 기울이고 마음을 나누는 것이 청소년문제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서울시는 부모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