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 시민이 원하는 연구과제 찾아
서울연구원, 시민이 원하는 연구과제 찾아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8.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원하는 정책과제 발굴 위해 시민 대상 서울시정 연구과제 아이디어 공모

서울연구원은 시민이 연구과제 아이디어 발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13년도 좋은연구 시민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인 '좋은연구 시민공모'는 지난해 111건이 접수, 그 중 21건이 선정됐으며 ‘학교 내 학생안전 관리방안 연구’, ‘ 서울시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 등이 서울연구원의 연구과제로 진행되고 있다.

시민공모 참여자는 서울연구원이 주요 연구영역으로 수행하고 있는 미래사회, 행정ㆍ재정, 교육, 시민사회, 산업ㆍ경제, 문화ㆍ관광, 복지, 보건ㆍ의료, 여성ㆍ가족, 교통, 환경, 방재ㆍ안전, 주택, 도시계획ㆍ설계, 기타 서울시정 전분야를 대상으로 연구과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서울의 발전에 관심을 가진 시민은 나이, 학력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20일(월)부터 9월 2일(일)까지 15일간이다. 단, 서울시 관계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안된 과제들은 연구원 내 심사를 통해 베스트 10건이 선정되며 이들 베스트 10 과제는 다시 온라인 투표, 시민댓글, 소셜미디어 등 시민의 직접 참여를 거쳐 최종순위가 결정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 시민공모 아이디어에 대해 9월 말 시상, 연구의 필요성이 높은 과제는 2013년 연구과제 수행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창현 원장은 “시민의 손으로 최종 연구과제를 선정하는 것은 연구의 타당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참여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