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활사업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자활사업 한눈에 볼 수 있어요"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8.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 자활근로 사업 쿠폰북을 발간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자활근로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쿠폰북을 발간했다. 구는 최근 자활기업과 자활근로에 대한 자세한 서비스를 담은 25쪽 분량 ‘동작구 자활기업 쿠폰북’ 1000부를 발간하고 배포에 들어갔다.

쿠폰북에는 자활근로사업 및 동작지역자활센터 소개를 비롯한 자활근로사업단 생산품 홍보와 할인쿠폰이 담겨 있다. 특히 쿠폰북에 담겨 있는 쿠폰을 지참하고 자활 상품을 구매할 경우 10% 정도를 싼 값으로 구매할 수 있어 구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쿠폰북은 동작구청 사회복지과(820-9714)와 동주민센터, 동작지역자활센터(820-7708)에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으며 동작구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자활사업은 저소득층 주민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자활능력 배양, 기능습득, 지원 및 근로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동작구 관내는 8개의 자활사업단과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공동으로 창업해 만든 자활기업 8개가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쿠폰북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자활사업 참여자들을 지원하고 주민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자활사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소비, 윤리적 소비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