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성매매 암시 전단 뿌리뽑기 나섰다
강남 성매매 암시 전단 뿌리뽑기 나섰다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8.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조직 업주와 전문 배포자 등 12명 입건
▲ 성매매 암시전단 배포조직 검거에 몇 년째 나서고 있는 서울시 특별사법경찰이 선릉역 일대에서 활동해온 5개 조직의 업주, 전문 배포자 등 12명을 입건했다. 사진은 '연예급 외모의 굶주린 짐승남 대기', '황홀한 밤을 위한 20대의 화끈한 풀서비스', '24시간 애인모드 가능' 등 성매매를 암시하는 듯한 자극적인 내용의 문구가 새겨진 호스트바 광고 전단지.[사진= 뉴시스]

서울시가 선릉역 일대에서 심야시간대에 성매매 암시 전단지를 뿌리던 일당을 검거했다. 서울시 특별사법경찰은 강남 선릉역 일대에서 성매매암시 전단을 배포해 온 5개 조직의 업주와 전문 배포자 등 12명을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전단 살포에 사용한 대포폰 25대를 사용 중지하고 26종의 전단지 100만여 장을 압수 조치했다. 특사경에 따르면 이들은 단속을 피해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선릉역 등 강남 일대를 누비며 업소별로 평균 3~10종의 성매매 암시 전단지를 도로에 살포했다.

또 빌딩 사이의 난간, 대리석 의자, 보도, 공중전화부스, 주차차량 등 눈에 띄는 공간, 주택가 학교 인근에도 무차별적으로 뿌렸다. 이번에 검거된 일당 12명 중 광고물을 제작·발주한 업주는 6명이며 나머지 6명은 전문배포자다.

이들은 대포폰을 사용하고 전문 배포자와 실제로 만나지 않는 등 신분을 철저히 숨긴채 활동해 왔다.
특사경은 이 때문에 배포를 지휘·총괄하는 조직의 몸통인 업주를 검거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끈질긴 잠복과 추적 끝에 배포조직 근거지인 오피스텔 5개소를 파악, 이들을 검거하는데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관할 구청은 이들에 대해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매매 암시전단지 배포한 혐의로 검거된 일당은 검찰로 넘겨져 벌금형 등을 선고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박중규 서울시 특별사법경찰과장은 "단순 배포자 적발보다는 업주와 인쇄업자 검거에 주력해 성매매 암시전단 등 불법 전단이 길거리에 배포되지 않도록 근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