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교육청ㆍKT 함께 스마트러닝 체험교육
서울시ㆍ교육청ㆍKT 함께 스마트러닝 체험교육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8.3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스마트러닝 체험교육 시범 실시

서울시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최근 급속하게 이용이 늘고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를 학습활동에 활용해 볼 수 있는 스마트러닝 체험교육을 시범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서울시가 서울시교육청, KT와 협력해 9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실시하며 매주 4~5개 학교씩 총 60여 개 초등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시간을 통해 이뤄진다.

평일에 실시하는 교육 외에 토요일에도 매주 1개 학교에서 교육을 실시하며  30여대의 교육용 스마트기기를 준비해 체험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스마트러닝에 관심이 많은 일선학교의 선생님들이 체험학습에 사용할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토요일에는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선생님들이 직접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KT에서는 학생들의 체험교육을 진행할 IT서포터즈 강사와 ‘나만의 개성있는 소셜매거진 출판하기’ 체험 프로그램, 교육용 스마트기기를 지원한다.

황종성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마트기기를 창의적인 학습활동에 활용하는 방법을 체험해보고 스마트기기를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