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살예방정책 논의한다
서울시, 자살예방정책 논의한다
  • 조현정 기자
  • 승인 2012.09.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밀착, 주민참여적 자살예방정책에 대한 시민의견 토론

서울시는 날로 심각해지는 자살문제를 자치구별로 점검하고 지역 특성에 맞춘 주민밀착형 정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12 서울시 자살예방포럼(토론회)'을 7일(금)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B1)에서 개최한다.

이날 정신보건전문가 및 일반시민, 그리고 자치구 공무원 등 약 400여 명이 참여하며 자살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발생하고 있는 지역 간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밀착형 자살예방 종합대책을 준비하는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주요 6대 중점사항에 대한 토론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자살예방대책은 ▲지역사회기반 자살예방서비스 전 구축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다중적 보호망 강화 ▲자살시도자 및 자살유족 2차 폐해 확산방지 ▲'심리적 부검'을 통한 자살의 사회적 대책 촉구 ▲자살 위기대응 지원체계 강화 ▲자살예방 생명존중 문화조성 확대로 구성됐다.

또한 일본 정신과의사 ‘요시노루 조(Yoshinoru Cho)’로부터 ‘일본 국민들은 왜 자살하는가’ 라는 주제로 우리와 비슷한 사회구조를 가진 일본 국민들의 자살하는 이유에 대한 특별강의도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토론회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자살예방센터(http://suicide.blutouch.net)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보건정책과(3707-9282) 또는 서울시자살예방센터(3444-9934, 내선28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취약지역 거주민의 자살과 관련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대책방안을 마련하고 전문가와의 공개토론을 통해 서울시 자살예방사업의 추진방향을 재점검하고 보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