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에서 한약도 사고 볼 거리도 챙기고
동대문에서 한약도 사고 볼 거리도 챙기고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10.10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 개최, 12~13일 약령시 일대

동대문구의 대표 지역 축제인 ‘제18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한방축제)’가 12일~13일 약령시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한방축제에는 한방과 관련한 행사는 물론 걷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주관 단체인 (사)서울약령시협회는 행사기간 동안 ‘글로벌 한방사랑 시민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걷기대회는 용두공원에서 서울약령시 중앙 행사장까지 5.5km를 걷는 코스이다.

축제기간 동안 약령시 한약 상가에서는 한약재를 10% 할인 판매한다. 이어 한방 소화제 만들기, 한방 비누 만들기, 한방 향기 주머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12일 오전 8시에 시작하는 보제원 제향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대형 한방산채비빔밥 만들기, 외국인 장기자랑 대회, TBS 라디오 공개방송 ‘장용의 4시를 잡아라’ 등이 열린다.

13일에는 오전 11시 한방사랑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한약재 썰기 대회, 서울약령시 시민 노래자랑, 동대문 문화원 공연예술단 초청공연 등이 펼쳐진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제18회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천만 서울시민의 한마당 잔치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서울약령시가 한방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대표 한방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약령시는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에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제기역 2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