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인동 골목골목 그림 잔치 열렸답니다’
‘숭인동 골목골목 그림 잔치 열렸답니다’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10.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 숭인동 골목에 그림잔치가 열리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숭인2동 종로65길 일대를 김용기 화백의 재능기부로 ‘벽화골목 만들기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서양화가인 김 화백은 70~80년대에는 주로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우리나라 미술계의 원로다.

벽화골목 만들기 프로젝트는 고령의 김 화백이 30년 이상 거주한 동네를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골목길로 만들기 위해 숭인2동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진행한 종로65길 일대 11곳의 벽화는 모두 완성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풍경화, 인물화, 정물화 등 다양한 작품으로 채워진 이 골목 곳곳에는 아이들이 그린 듯한 꽃무늬와 모자이크 그림들도 있어 지나가는 이에게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을 가지게 한다.

또한, 지난 2008년 제작된 숭인2동주민센터 후문 앞 대형벽화가 습기 등으로 훼손이 심한 상태이므로 캔버스에 새로 제작, 액자형태로 시공하여 보존할 예정이다.

숭인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벽화가 훼손되지 않도록 연 1회 코팅 작업을 실시하고 벽화지킴이를 지정하는 등 다양한 보존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앞으로 65길 골목길 입구에는 주민들이 함께 모여 페인트 묻힌 손으로 핸드프린팅을 하여 꾸미는 벽화를 만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