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도성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한양도성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11.0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양도성 해설사가 한양도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서울KYC]

종로구는 한양도성에 대한 해설을 원하는 관광객 수요가 증가하고, 외국어 해설을 필요로 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서울 한양도성 무료안내 프로그램’을 10월 13일부터 상시 운영하고 있다.
종로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서울 한양도성 해설사 양성교육을 실시해 그 중 성적이 우수한 15명을 해설사로 위촉했다.

이들은 단체 및 개별 여행객의 요청에 따라 현장근무를 하며, 특히 다문화여성의 경우는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나 중국어 등 외국어 해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8.627㎞에 이르는 성곽을 ▲1코스(창의문~혜화문) ▲2코스(혜화문~광희문) ▲3코스(광희문~숭례문) ▲4코스(숭례문~창의문)로 구분해 안내하고 있다.

종로구는 3년째 서울 KYC(한국청년연합)의 자원 활동가로 구성된 도성길라잡이 성곽전문가가 안내하는 정기안내 프로그램을 매주 일요일마다 선착순 40명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500명의 관광객이 참여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서울 한양도성에 대한 내·외국인 관광객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정기안내에 이어 수시안내 프로그램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주민들이 열정적으로 해설을 한다면, 전문지식을 가진 그 어떤 해설사보다도 큰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 한양도성 무료해설 프로그램은 4인 이상이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과 코스를 선택해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no.go.kr)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