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마포! 쭈욱 둘러보세요
‘웰컴’ 마포! 쭈욱 둘러보세요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11.1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공항철도홍대입구역에 관광정보센터’ 개관
▲ 마포관광정보센터.

마포구가 15일 코레일공항철도 홍대입구역에 ‘마포관광정보센터’를 열고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마포구는 관광정보센터 설치 장소로 1일 평균 이용객이 3만4000여 명에 달하는 공항철도 홍대입구역을 선정했다.

홍대입구역은 오는 12월 경의선 개통을 앞두고 있어 지하철 2호선, 공항철도, 경의선이 동시에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서 교통의 요충지이자, 인근에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과 음식, 쇼핑, 문화·공연 등 관광 아이템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마포관광정보센터는 일반적인 관광안내소의 기능을 넘어 자원봉사자가 외국인과 동행하는 길안내, 숙박예약 대행을 비롯해 인터넷검색 서비스, 관광명소 및 숙박·쇼핑 정보제공, 쉼터 제공 등 관광객의 실질적인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한 번에 이뤄지는 종합관광서비스센터 형태로 공휴일에 상관없이 연중 운영된다. 이용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현재 센터 근무자는 총 8명으로 전원 자원봉사자로 구성됐으며, 구는 내년도에 추가로 관광안내 전문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센터 내부에는 관광객의 여행을 도울 마포관광지도 및 가이드북, 홍대 앞 축제·대안문화공간·카페·클럽·맛집·마포구 주요 관광명소를 담은 ‘속속들이 즐기기’와 홍대 라이브클럽·갤러리·대안공간 등 주요 공연장의 소식지 및 안내홍보물이 있다.

그리고 제1~4회 마포관광사진공모전의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마포관광엽서 등 마포구, 홍대 문화예술 관련 단체, 서울시가 발행한 각종 관광홍보물이 비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