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광기, 아이티 돕기 자선경매 개최!
배우 이광기, 아이티 돕기 자선경매 개최!
  • 티브이데일리
  • 승인 2010.05.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브이데일리=이은지 기자]

배우 이광기가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월드비전과 함께 아이티를 위해 미술품 자선경매를 개최한다.

자선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을 통해 아이티 재건복구사업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We believe Haiti’라는 주제로 평창동 서울 옥션 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이번 자선경매는 콜렉터들과 작가들의 작품 기증으로 마련되며, 수익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고통을 받고 있는 아이티를 돕는 일에 사용된다.

최울가, 이승오, 이태경, 이세현 등 국내 유수 작가들뿐만 아니라 배우 하정우, 구혜선, 월드비전 박상원 친선대사, 나얼도 작품전시에 참여한다.

서울옥션이 후원하고 외환은행, 엔스포가 협찬하는 이번 자선전시회는 화랑 및 컬렉터 10여 곳이 참여하고 50여 점의 작품이 자선경매에 참여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이광기의 아들 故이석규 군이 그린 그림이 새겨진 티셔츠를 1만원에 판매하며 티셔츠 판매수익금 전액 역시 아이티 돕기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아이티 구호현장을 다녀오고 나서 그 아이들이 눈에 밟혀 견딜 수가 없었다는 이광기는 “특히 석규에게 보다 멋진 아빠가 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좀 더 나누는 삶을 살려고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석규가 진정 아빠에게 바라는 것이 아닐까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월드비전 박종삼 회장은 “자신의 아픔 속에서도 또 다른 아픔을 돌아보는 이광기에게 큰 감동을 받았다”며 “많은 이들이 감동 속에서 작품을 보고 나눔에도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브이데일리(www. tvdaily.co.kr)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