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사업 홍보‘꿈쟁이 소식’ 발행
드림스타트 사업 홍보‘꿈쟁이 소식’ 발행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12.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는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정, 차상위가정 등 취약계층의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과 가족의 지역 사회와의 친화력과 소속감을 고취하고 사업홍보를 통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 연계를 위해 ‘꿈쟁이 소식’을 발행해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대상 가구 등에 전달한다.

주요 내용은 양천드림스타트센터의 현황과 분야별·우수 프로그램 소개, 사업을 함께하는 협약기관, 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소식으로 계절마다 1회씩 발행하며, 향후 대상아동과 가족, 실무자 등 드림가족의 체험수기 공모를 통하여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양천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아동의 질병조기발견과 예방, 건강생활실천 지도를 위해 A형간염 예방접종과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방접종 대상은 37개월 이상 12세 이하의 드림스타트 아동으로 기초수급가정의 아동은 보건소에서,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정의 아동은 협약의료기관인 신월3동에 있는 이웃사랑소아과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신청은 2013년 2월 15일까지 양천드림스타트센터(2620-4607~9)로 하면 된다.

또 센터는 병원과 협약해 대상 아동의 무료건강검진을 시행한다. 협약의료기관은 서울특별시 서남병원과 메디힐병원이다. 건강검진 항목은 1차 검진 6영역 21항목, 2차 검진 4영역 16항목 또는 복부초음파검사로 유소견자는 1·2차 검진을 거쳐 질병 발견 시 치료기관과 연계할 예정이다.

기타 예방접종 및 건강검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양천구청 여성보육과 드림스타트팀(2620-4605~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