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향 홈페이지 국내 최고 수준 인정
서울시향 홈페이지 국내 최고 수준 인정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12.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 웹사이트 공공기관 분야 최우수상 수상
▲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 웹사이트 공공기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울시향 홈페이지

서울시립교향악단의 홈페이지(www.seoulphil.or.kr)가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웹사이트 공공기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시향 홈페이지는 악단의 역사가 말해주듯 질 높은 콘텐츠로 이용자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또 ▲사용자의 편리성을 배려한 활자 포인트와 단순함이 어우러진 사이트 디자인 ▲가독성 높은 정보 제공 ▲각 페이지에 대한 소개 및 전달력 등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이번 수상은 서울시향이 지난 9월 관객들과의 소통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한 성과로 꼽힌다.

서울시향은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질 높은 콘텐츠(월간 SPO, 연주자 데이터 베이스 등)는 물론, 가독성을 고려한 간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더해 정보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글로벌 오케스트라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동시에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개 등을 강화해 클래식 음악과 오케스트라가 가진 거리감를 없애고 친근감 있는 이미지로 탈바꿈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하거나 리뉴얼한 PC, 모바일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심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맡아 진행한다.
2012년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은 총 150개 분야에 걸쳐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들과 최고대상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