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충북 보은군 ‘도·농 문화체험단’ 운영
서울 광진구-충북 보은군 ‘도·농 문화체험단’ 운영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0.10.2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5·6학년 각 15명 선정 서울·보은 상호 방문 체험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자매결연을 맺은 충북 보은군과 ‘2010 청소년 자매도시 문화체험단’을 만들어 지난 8·9일, 15·16일 도시· 농촌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문화체험단은 광진구와 보은군 초등학생 5~6학년 각 15명을 선정해 상호 교류하여 도시와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타도시에 살고 있는 친구와 사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10월 8·9일은 광진구를 방문한 보은군 어린이들이 난타공연 관람, 청계천·세종문화회관·광화문광장 등 관광명소 방문, 어린이대공원 관람 및 유인원 교실에 참여하고, 상암 DMC 디지털 파빌리온을 방문해 첨단 IT 기술을 체험했다.

▲ 보은군에서 버섯 수확을 하고 있는 광진구 학생들.   ⓒ광진구 제공
광진구의 어린이들은 15·16일에 보은군을 방문해 보은대추축제 참여, 법주사 견학 및 새끼꼬기·다듬이질·멧돌 돌리기 등 하얀민들레생태마을에서 농촌생활 체험과 삼년산성에서 대장간 체험도 마쳤다.

박민기 총무과장은“청소년 자매도시 문화체험단 프로그램은 작년에 시범으로 실시한 후 만족도가 높았고, 청소년 뿐 아니라 참가 가정 간에도 친목도모가 이어지고 있다”며 “자발적인 민간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자매도시 문화체험단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와 보은군은 지난 2007년 2월 자매결연을 맺고 자치단체간 정보교환, 농촌일손돕기, 농특산물 직거래, 시티투어 등의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