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설날 떡국은 걱정마세요!”
“어르신, 설날 떡국은 걱정마세요!”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02.0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9일 박도식 마포구독거노인복지센터장(사진 오른쪽)에게 설맞이 떡국떡을 전달 중인 마포구 체육회 최은택 수석부회장.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체육회는 한파와 외로움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29일 마포구독거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어르신 200명이 먹을 수 있는 100만원 상당의 떡국 떡을 전달했다.

지난 20일에 열린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체육회 이사들이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되자며,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마포구체육회는 지난 2010년에도 체육회 이사와 지인들이 참가하는 자선골프대회를 열어 500여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최은택 체육회 수석부회장은 “떡국떡 전달식을 통해 홀몸 어르신 200명이 따뜻한 설을 맞이하게 될 것 같아 기쁘다”며 “더 많은 홀몸 어르신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여 정기적으로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강동 자원봉사캠프는 동네 홀몸 어르신들을 찾아 설날에 먹을 떡국을 배달하고, 말벗이 되어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원봉사캠프는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어르신 한 명당 자원봉사자 세, 네명이 조를 이뤄 떡국을 들고 홀몸 어르신을 방문해 건강 상태와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1365(www.1365.go.kr) 또는 이메일(hyson@mapo.go.kr), 전화(3153-6712)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