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언니 오빠들에게 뮤지컬 배우는 아이들
한예종 언니 오빠들에게 뮤지컬 배우는 아이들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2.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희망 키우는 멘토링 사업 ‘꿈꾸는 담쟁이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손잡고 연극·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에게 예술을 체험하게 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도록 하는 멘토링 사업 ‘꿈꾸는 담쟁이들’이 시선을 끌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안기고 이를 통해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꾸는 담쟁이’는 한예종 강사와 대학생 55명이 멘토(Mento)로 참여하고 있다.

멘티(Mentee)는 성북자활지원관 학생과 학교밖청소년 20명, 석관중학교 학생 30명이다. 이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파악한 개인별 소질과 적성에 따라 역할을 정하고 뮤지컬·연극의 기본 교육, 실습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전개된 소통과 교감의 멘토링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보다 긍정적인 시선을 갖추게 되었다.

활동결과 발표회는 2차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석관중학교 멘티는 2월 7일 석관중학교에서 재능을 발산했으며, 성북청소년자활지원관의 멘티들은 2월 21일 16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소극장에서 열정을 선보인다. 

성북구는 지역의 우수 인적자원과 저소득층 자녀를 결연하여 예술을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을 안기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꿈꾸는 담쟁이들’ 사업을 지난 1월부터 진행해 왔다. 
문의 : 교육지원과 02-920-37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