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성공예약, 육성사업 신청하세요
사회적기업 성공예약, 육성사업 신청하세요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03.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선정된 업체 창업 공간․사업비․멘토링 지원

성북구가 참신하고 열정적인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는 사회연대은행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지원한다. ‘2013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자격은 사회연대은행이 실시하는 사전교육 수료 이전에 최소 3인 이상으로 창업팀을 이루어야 하며, 구성원 전원은 모집공고의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모집 기한은 오는 25일까지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사전교육, 2차 대면심사 결과를 종합해 이루어진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우수 아이템을 현실화 할 수 있도록 창업 공간, 사업비,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성북구 측은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교육 및 컨설팅과 지역자원연계 등을 지원해주고 창업팀의 아이템을 사업화 해줄 수 있는 인큐베이팅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귀띔한다.

2011년부터 3년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으로부터 이 사업을 위탁받아 진행하고 있는 사회연대은행은 2012년 진흥원 주관 우수 위탁운영기관 수상과 우수 멘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2012년도에는 사회연대은행에서 인큐베이팅한 팀이 서울시 혁신형 사회적기업(오마이컴퍼니)과 진흥원 우수 창업팀(녹색친구들), 그리고 대기업 공모전(마이리얼트립)에 대거 선정되기도 했다.

인큐베이팅 장소인 성북구 사회적기업 허브센터는 성북구가 전국 최초로 지역 내 사회적 경제조직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건립한 곳으로 예비 창업팀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계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사업설명회는 3월 15일과 19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성북구 사회적기업 허브센터(종암로 25길 29) 2층 커뮤니티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성북구 사회적기업홈페이지 또는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회연대은행 성북센터 070-7776-97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