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교육단체 문용린 교육감에 '인권나무' 전달
진보 교육단체 문용린 교육감에 '인권나무' 전달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4.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인권조례 이행·옹호관 임명 촉구
▲ 서울교육단체협의회 등이 4일 서울시교육청 오석규 평생진로교육국장(왼쪽)에게 학생인권이 뿌리 내릴 수 있게 해달라는 의미의 '인권나무'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전교조 서울지부]

진보적 교육·인권·시민단체인 서울 학생인권 실현 네트워크, 서울교육단체협의회, 인권친화적 학교+너머 운동본부가 문용린 교육감에게 학생인권조례 이행과 학생인권옹호관 임명 등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또 문용린 교육감에게 식목일(5일)을 맞아 학생인권이 학교에 뿌리 내리게 해달라는 의미의 ‘인권나무’를 전달했다.

이들은 4일 오전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연 기자회견을 열고 문 교육감에게 학생인권이 침해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학생인권조례가 학교 현장에서 잘 적용될 수 있게 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회견문에서 “학생인권조례 시행 후 2년이 지난 지금 학생들은 여전히 학생인권의 겨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학생인권조례는 교과부와 교육청의 횡포로 처참히 짓밟혔고, 문용린 교육감은 시의회에서 통과된 학생인권옹호관조례를 거부한 것만으로도 모자라 조례를 대법원에 제소하기까지 했다”며 교육부와 시교육청을 비판했다.

이어 “문용린 교육감은 학생인권조례에 따라 접수된 학생들이 인권침해 사례에 대해 조사하고 학교들에게 시정 조치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어 문용린 교육감에게 서울학생인권조례 이행, 학생인권옹호관 임명, 학생인권조례 개악 시도 중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