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대표 노래를 찾습니다"
"마포구 대표 노래를 찾습니다"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4.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마포구민의 노래' 공모…최우수상 1편에 400만 원

“마포구를 대표하는 노래를 찾습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마포의 미래에 맞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마포구의 주제가 ‘마포구민의 노래’를 공모한다.

이번에 마포구가 공모하는 ‘마포구민의 노래’는 마포의 역사, 지역특성, 문화 등 마포구를 주제로 한 3분 이내의 가사가 잇는 창작곡이어야 한다.

당선작은 최우수상 1편으로 당선자에게는 상금 400만 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가사 또는 곡 하나만 채택시 200만 원만 지급한다.

이번 공모에는 마포구민뿐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5월 11일까지이며 공모 요강 및 참가 신청서를 마포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제출 양식은 참가신청서, 가사가 쓰여진 악보, 출품곡이 담긴 음악파일 등이며 이메일(hopesm@mapo.go.kr) 접수 또는 마포구청 공보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인당 2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심사결과는 5월 24일 구청 홈페이지에 올리고 입상자에는 개별통지한다.

당선작은 10월 마포구민의 날을 기념해 마포구립합창단에 의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CD로 제작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등에 배포하고, 구청 및 동주민센터 등의 공식행사 시 제창의 기회를 만들어 널리 불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수복 마포구청 공보과장은 “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마포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밝고 희망찬 노래,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고 기억될 수 있는 멜로디와 간결한 표현으로 구민들이 공감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노래가 많이 출품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마포구 공보과(02-3153-826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