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 개최
'2013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 개최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04.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8일까지 온라인 접수, 시민이 뽑는 인기상 진행
▲2011년 서울시 좋은간판에 선정된 건양이어.

서울시는 29일 옥외광고물의 수준향상과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2013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점포주, 옥외광고업자 및 간판디자이너는 다음달 1일부터 6월28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seoulgoodsign.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들을 위해서는 서울시 각 자치구 담당자와 서울시옥외광고협회가 직접 거리에 나가 좋은 간판을 발굴해 업소주 대신 접수해준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터넷 공간을 활용하여 ‘시민인기상’을 선정키로 햤다. 시민인기상은 시민들이 간판들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투표를 할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장이 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선정된 100점 중 본상(31점)은 대상 300만 원, 금상 200만 원 등 상금과 상장 및 표찰이 수여되며 인증작(69점)은 서울시 좋은간판 인증패가 수여된다.

서울시 좋은간판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서울시 신청사, 서울도서관 기획전시실, 코엑스 및 주요 지하철 역사 내에 전시, 디자인서울 잡지, 옥외광고물 전문지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시민들께 소개된다.

또한, 간판제작자 또는 간판디자이너가 제작하거나 디자인한 간판이 '서울시 좋은간판'으로 선정되면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http://design.seoul.go.kr/seoulgoodsign)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임경호 서울시 공공디자인과장은 "금년에도 서울시 좋은간판선정을 통해 시민들에게 좋은 간판 사례를 제시하고, 점포주들로 하여금 좋은 간판을 설치하면 실질적인 매출증대와 연결된다는 인식을 갖게 해 좋은 간판 제작과 설치가 더욱 늘어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