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지방공무원 318명 채용
서울시교육청 지방공무원 318명 채용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4.2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20명·저소득층 6명 구분 모집, 인·적성 검사 시행
▲ 서울시교육청 전경

서울시교육청이 신규 지방공무원 318명을 채용한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채용인원은 9급 교육행정직 240명, 사서직 35명, 기술직 43명 등이다.

선발예정인원 318명 중 장애인 채용분야 20명, 저소득층 6명을 각각 구분 모집으로 선발한다. 장애인의 경우, 장애유형에 따라 확대문제지, 확대답안지, 시험시간 연장 등 다양한 시험 편의를 제공한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졸업자와 2014년도 졸업 예정자에게도 공직 기회를 늘리기 위해 기술직의 각 직렬별 채용 예정 인원의 40%인 12명을 구분 모집하며 학과 이수 성적이 우수하고 인성이 바른 자로 해당 학교당 직렬별 3명까지 추천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7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4일간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사이트(http://cso.sen.go.kr)를 통해서 접수한다.

필기시험은 올해부터 17개 시·도 교육청이 시험문제를 공동으로 출제해 8월 24일에 공동으로 시험을 치르며 시교육청은 시험문제는 비공개하기로 했다.

올해부터는 교육행정직렬과 사서직렬 필기시험에 고교 교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들어오면서 각 선택 과목간 난이도 조정을 위한 조정점수가 부여되며 기존에 필기시험시 답안지에 입력하던 가산점을 원서접수일부터 필기시험일까지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사이트를 통해서 반드시 사전에 입력해야 한다.

필기시험 답안지에 가산점 표기란은 사라진다. 면접시험을 강화하기 위해 공직 적합성을 검정하는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며 전문 검사기관에 의뢰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시험안내→지방공무원 시험안내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