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유치원생 1200명 다 모여라
동대문구 유치원생 1200명 다 모여라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05.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예술적 경험’ 행사 개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유치원 어린이들의 창의력 증진과 인성발달을 위해 관내 32개 유치원 1200여명의 어린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체험행사를 갖는다.

구는 오는 6월 1일 배봉산 야외 공연장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예술적 경험’이라는 주제로 로봇체험, 마술체험, 동물체험, 과학체험, 난타체험, 전통체험, 인형극 등 총 8개의 어린이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어린이들은 로봇을 직접 조종해 보기도 하고,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체험하는가 하면 마술이나 난타공연, 과학탐구 활동 등 평소 동화책에서 접해보던 각종 학습 프로그램을 눈으로 보고 느끼고 직접 경험하면서 창의력 발달과 인성함양을 증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유치원 체험활동은 동대문구 유치원 연합회가 주관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해 어린이들의 창의력 증진과 인성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유치원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어린이들의 조기교육을 위한 영어나 수학 등의 학습 교육도 중요하지만 창의적 재능을 발휘하고 인성함양을 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운영도 자라나는 어린이에게는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