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시민고발단, 원세훈 전 국정원장 등 추가 고발
참여연대·시민고발단, 원세훈 전 국정원장 등 추가 고발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5.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시장 '공격' 문건 관련
▲ 28일 오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참여연대와 111명의 시민고발인단이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과 이종명 전 국가정보원 3차장 등 국정원 직원들을 국정원법 위반 등의 혐의로 추가 고발장 제출에 앞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참여연대와 111명의 시민고발단이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한 ‘공격’ 등의 내용을 담은 국정원 작성 의혹 문건과 관련해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과 이종명 전 국가정보원 차장 등 모두 9명의 국가정보원 직원들을 국정원법 위반 혐의 등으로 28일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추가 고발했다.

이들은 최근 국정원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서울시장의 좌편향 시정운영 실태 및 대응방향’이라는 문건과 ‘좌파의 등록금 주장 허구성 전파로 파상공세 차단’이라는 문건이 공개됐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 문건에서 “국정원은 야당과 시민단체, 그리고 정부에 비판적인 국민을 적으로 삼고 심리전을 별여왔음이 분명히 확인됐다”며 “국정원 전체가 정치공작을 벌이는 국기문란 범죄조직으로 전락했음이 확인된 셈”이라고 주장했다.

참여연대는 “국정원의 선거개입과 정치공작에 대한 검찰 수사를 철저히 감시하고 이후 국정원에 대한 개혁을 위해 지금까지보다 한층 강도 높고 다양한 시민행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연대는 원 전 국정원장 등 관계자들을 추가로 고발하기 위해 시민고발인 111명을 모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