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 해법은?
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 해법은?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5.3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 강서·부천시와 공동으로 공항 지역 고도제한 공청회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가 강서구·부천시와 함께 6월 4일(화) 부천시 오정구에 있는 오정아트홀에서 김포공항 주변 지역의 고도제한 완화 방안과 항공법령 개정(안)에 대한 전문가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항공기 안전운항을 위해 설정된 김포공항 주변 장애물 제한표면 운영 현황과 고도제한 완화방안, 항공법령 개정(안)등에 대해 해당지역 주민들과 국회·시·구의원, 항공분야 전문가, 관계 공무원들이 모여 검토하고 의견을 수렴한다.

양천구와 강서구·부천시 등 김포공항 주변은 예전부터 건축물 높이 제한 등으로 개발에 저해를 받아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낙후지역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양천구는 최근 국회대로(구 제물포로) 지하화와 지상부 친환경공간 조성 등이 본격화되면서 지역 여건 변화와 발맞추어 주민들이 원하는 미래지향적인 적극적 개발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일률적인 고도제한보다는 항공기의 안전운항과 더불어 주변 지역의 발전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합리적인 고도제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양천구는 강서구·부천시와 공동으로 김포공항 주변 지역의 일률적인 고도제한을 합리적으로 완화하기 위해 현재의 고도제한이 적정한지를 파악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제한을 완화하는 근거를 마련하여 관련 법령의 개정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용역을 수행 중에 있다.

양천구는 2월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세미나와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용역에 반영하고 용역결과를 국토교통부 등 관련 부처에 제출해 고도제한 완화와 항공법령 개정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번 고도제한 완화 공청회는 양천구 내 고도제한지역(신월동, 신정동 일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양천구청 균형개발과(2620-3520)에 문의하면 공청회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