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용린 교육감 국제중 취소 안 하면 퇴진 투쟁"
"문용린 교육감 국제중 취소 안 하면 퇴진 투쟁"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3.06.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권학교폐지 공대위, 문 교육감 압박
▲ ‘특권학교폐지 공동대책위원회'은 18일 출범하며 발표한 성명서에서 문 교육감은 국제중 설립 승인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17일 서울 강북구 송천동 영훈국제중학교에서 학교 관계자가 문을 닫고 있다.[뉴시스]

“문용린 교육감은 26일까지 국제중 설립취소 입장을 밝혀라”

서울의 교육·시민단체들의 국제중 설립 취소를 요구하며 문용린 교육감을 압박하고 나섰다. 서울의 교육·시민단체들인 교육운동연대, 교육혁명공동행동, 서울교육단체협의회 등은 ‘특권학교폐지 공동대책위원회’를 18일 출범하며 발표한 성명서에서 문 교육감은 국제중 설립 승인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검찰 수사 결과가 남았지만 서울시교육청의 감사결과만으로도 영훈·대원중은 설립 승인을 취소하고 임시이사를 파견하기에 부족함이 없다”며 국제중 설립 승인을 취소하고 임시이사를 파견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문 교육감이 검찰수사 결과에 상관없이 국제중 폐지 생각이 없다고 밝힌 점을 들며 “무시험추첨제로 입학전형방식만을 변경해 국제중 폐지의 소나기를 피해가려는 꼼수를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계속해서 “국제중, 자사고 등 특권학교 폐지의 결의를 바탕으로 오늘 ‘특권학교 폐지 공동동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특권학교의 전면 폐지를 위한 활동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문 교육감이 26일(수)까지 국제중 설립 취소의 입장을 밝히지 않을 경우 문 교육감 퇴진투쟁 등 시교육청을 상대로 전방위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