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토종논 벼베기 체험 어때요?’
‘서울에서 토종논 벼베기 체험 어때요?’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09.2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노들텃밭 시작, 보라매공원-길동에서도

서울시는 28일(토) 10시부터 노들텃밭 맹꽁이 토종논에서 서울시민들이 직접 수확과 탈곡에 참여하는 토종논 벼베기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시는 벼베기 행사와 함께 수확의 기쁨을 서울시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토종벼와 볏짚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 한마당 축제가 되도록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노들텃밭에 오면 토종벼를 베고 우리 조상들이 써 왔던 홀테기와 발탈곡기를 이용하여 벼를 터는 체험은 물론, 떡메치기, 새끼꼬기, 메뚜기잡기, 윷놀이, 투호, 농기구 이름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노들텃밭 경작자들이 직접 먹거리 장터를 운영, 옛날 두레 노동으로 벼를 수확할 때 들녘에서 점심을 먹던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맹꽁이 토종논에서 미리 수확한 20종의 토종벼를 품종별로 전시할 계획이며, 토종밭의 조, 기장, 수수 등 토종곡식, 선비잡이콩, 아주까리밤콩 등 다양한 토종 농산물을 구경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날 수확한 벼 일부는 벼품종 전시용 보관과 김장축제 때 사용되고 나머지는 인근의 아동복지시설 및 노인보호시설에 기부되어 이웃과 훈훈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보라매공원의 농촌체험장에서는 다음달 12일(토) 10시, 길동생태공원은 19일(토) 10시에 벼베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노들텃밭 벼베기 행사와 마찬가지로 벼베기, 탈곡하기, 볏단묶기, 새끼꼬기 등 다양한 농사체험이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부공원녹지사업소( 3783-5916, 노들텃밭(792-7520), 보라매공원관리사무소(2181-1195), 길동생태공원(489-2770)로 문의하거나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parks.go.kr)에서 신청·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