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10월은 축제와 문화 공연의 난장…
서울의 10월은 축제와 문화 공연의 난장…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10.0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서울페스티벌 2013’부터 낙산공원 작은 축제까지

축제의 달인 10월, 서울 곳곳에서 알찬 공연과 행사, 전시 등이 이어진다. 먼저 서울시의 대표축제 ‘하이서울페스티벌 2013’이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청계광장을 중심으로 청계천로, 태평로, 덕수궁돌담길)에서 펼쳐진다.

올해 ‘하이서울페스티벌 2013’은 <길에서 놀자>라는 슬로건으로 2일(수)부터 6일(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2일(수) 서울광장에서 개막 프로그램 ‘별별 환(歡)타지’, 10월 6일(일) 태평로에서 폐막 프로그램 ‘별별 난장판(板)’ 10minutes 토크, 쇼케이스, 네트워크 파티 등 페스티벌 라운지 등이 진행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국내 초청작 20개, 해외초청작 6개국 9개 작품 그리고 자유참가작 24개 작품 등 총 53개 작품을 선보인다.

기획 프로그램으로는 시민참여로 이루어지는 ‘시민예술공작단’과 자원활동가 프로그램 ‘길동이 프로젝트’, 설치미술 ‘하늘어울마당’, ‘자체발광’, ‘나는 지금…’과 나눔캠페인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www.hiseoulfest.org)를 참고하면 된다.

이밖에 3일(목)~4일(금)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서울드럼페스티벌’이 열린다. 2일 오후 5시 개막타고를 시작으로 오후 7시까지, 10월 4일에는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www.seouldrum.go.kr)를 참고해보면 된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5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한강공원 여의도지구에서 열린다. 캐나다, 일본, 프랑스 그리고 한국의 각기 다른 느낌의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고 그 밖에 시민참여 부대행사 등이 있다.

‘아리랑’이 2012년 유네스코 세계인류무형유산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2013 서울아리랑페스티벌’도 열린다. ‘아리랑’을 주제로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에서 개최된다.

‘서울억새축제’도 18일(금)~27일(일)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열린다. 이 기간에는 하늘공원을 야간개장해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공연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모차르트의 마지막 희극 오페라 마티네콘서트<여자는 다 그래 Cosi fan Tutte>가 8일 화요일 오전 11시 세종 체임버홀에서 공연된다. R석은 25,000원, S석은 20,000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http://www.sejongpac.or.kr)를 참고하면 된다.

가을 저녁 재즈아티스트의 공연을 볼 수 있는 공간!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는 ‘한강물빛재즈’를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 메리고라운드, 나호수 퀸텟, 김준 등 재즈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볼 수 있다.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는 28일(월)부터 11월 1일(금)까지 영화와 퍼포먼스가 가미된 공연 ‘CGV 상영회 <Copy Gesture Village>’를 준비했다. 박스로 만들어진 극장에서 레옹, 러브 엑츄얼리 등 유명했던 역대 흥행영화들의 단면들과 함께 여성 2인조로 구성된 ‘양반김’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아트디렉터인 안애경 쏘노안 대표가 북유럽에서 진행한 리서치를 기반으로 기획한 국제교류프로젝트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2~3층에서 22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전시된다.

서울역사박물관은 ‘로마 오페라의 예술세계’를 선보인다. 오페라극장에서 사용된 무대스케치, 오페라 의상 견본, 의상 등을 전시하며 서울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전시한다.

또 한양도성을 따라 도성 안팎의 경치를 감상하던 옛 순성의 전통을 다양한 예술공연과 결합한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한양도성 스토리텔링 투어’가 10월 매주 토요일 마다 한양도성에서 진행된다. 이밖에 윤동주 시인의 언덕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낙산공원 등 서울시 곳곳에서 10월 한 달간 많은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연 및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홈페이지 (http://sculture. seoul.go.kr)와 해당기관 홈페이지 및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