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둘레길 걸어보며 가을 만끽
서울 둘레길 걸어보며 가을 만끽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10.2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2013 함께 걷는 서울둘레길 행사’ 진행

서울시는 ‘2013 함께 걷는 서울둘레길 행사’를 27일(일)부터 개최한다고 24알 밝혔다. 서울둘레길은 2009년부터 조성을 시작해 현재 관악산, 대모~우면산, 안양천 등 3개 코스 총 57.5km가 개통됐다. 시는 연말까지 봉산~앵봉산, 수락~불암산, 용마산, 북한산 등 4개 코스 총 64.3km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2013 함께 걷는 서울둘레길 행사’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첫걸음떼기’로 오전 10시부터 관악산 제1광장을 출발해 보덕사-삼성산 성지-호압사-석수역까지 약 7.3km(4시간 소요)를 걷는다.

당일 점심도시락은 참가자 각자 준비하고 쓰레기도 되가져가는 방식으로 숲과 자연을 생각하는 행사로 진행되며, 함께 걷고자 하는 시민들은 별도의 참가비 없이 당일 행사장으로 모이면 된다.

서울둘레길 관악·삼성산 코스는 자연경관이 매우 훌륭하고 호압사, 삼성산 천주교성지 등 곳곳에 역사문화유적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볼거리가 풍부하다. 대부분의 구간이 숲길로 서울의 산림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은 공모를 통해 사전 선발된 서울둘레길 유랑단 20명과 함께 관악산 제1광장에서 호압사까지 걸으며 산상(山上)토크에 참여한다. 유랑단은 26일부터 5일 동안 개통구간을 걸으며 시민의 입장에서 서울둘레길의 문화를 체험하고 둘레길의 가치를 찾는 자원활동 모임이다.

산상토크에서는 둘레길 코스를 걸으며 산지재해 위험과 안전관리, 사방사업과 산림복원, 숲길 훼손의 원인 진단, 도시림의 변천과 관리, 둘레길 진입로의 커뮤니티 디자인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며 산길에서 만나는 시민들과 즉석에서 인터뷰를 통해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둘레길 체험 프로그램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후원으로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진행한다. 5개 구간에서 각각 장애인과 비장애인, 저소득층 자녀, 배려여성, 자녀동반가족,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