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팩트를 제대로 알고 말하라”
박원순, “팩트를 제대로 알고 말하라”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3.12.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롯데월드·서울대공원 호랑이 탈출 지적 새누리당 겨냥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은 최근 새누리당이 강남구 헬기추락 사고에 따른 제2롯데월드 고도 재검토 문제, 서울대공원 호랑이 탈출 사고 등을 따진 데 대해 “팩트를 좀 잘 알고 말씀하시면 좋겠다”고 반박했다.

박 시장은 2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제2롯데월드 고도제한 철회는 국무총리실·국방부·국토교통부가 추진한 사항이어서 정부가 나서야 할 문제”라며 “(호랑이에 물린) 서울대공원 사육사가 곤충관서 맹수사로 옮긴 것도 제가 임명한 대공원장 이전에 결정된 일”이라고 해명했다.

또 “무책임한 정치공세는 정치 혐오를 불러오고 국민 분열을 조장한다. 정치가 갈등의 진원지가 된다면 정치의 본질을 망각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아직 제 임기가 7개월이나 남았는데 정치나 선거 바람에 휘말리지 않고 하루하루 귀하게 쓰고 있다”며 “주변에서 그렇게 흔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신당 창당을 공식화한 무소속 안철수 의원에 대해서는 “큰 틀에서 협력하고 같은 꿈을 꿔야 한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

안 의원 측이 내년 지방선거에 서울시장 후보를 내고 기계적 단일화는 하지 않겠다고 밝힌 데 대해 “함께 간다는 차원에서 보면 모든 문제가 잘 해결될 것”이라며 “저도 정치권 출신이 아니고 안 의원님이 생각하시는 정치 혁신에 크게 공감하니 결국 같은 길이 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