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수의사회, 애완동물 '무료' 분양
마포구수의사회, 애완동물 '무료' 분양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0.11.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까지 마포구청 광장에서…사료 및 의료지원 서비스도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마포구수의사회(회장 김성용) 주관으로 마포구청 광장에서 11월 2일~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반려동물 무료분양’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반려동물 무료분양 행사에 참여하게 될 20마리의 개, 고양이 등은 마포구수의사회 소속 동물병원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동물 중 건강한 것만을 선별한 것이다.

반려동물 무료 분양사업은 연중 상시로 입양 희망자들의 개별적인 동물병원 방문 및 상담을 통해 이뤄져 왔는데, 지난 4월 처음으로 마포구청 앞 광장에서 공개 분양행사가 마련된 데 이어 두 번째로 행사가 열리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연남동물병원, 월드팻 동물병원 외 2개소의 수의사 4명이 참여해 무료분양 상담을 해주며, 입양되는 유기동물은 동물등록 처리(마이크로칩 3만원 입양자 부담)를 거치게 된다.

특히 외로운 홀몸 어르신들이 반려동물을 분양받을 경우, 함께 하는 동안 마포구수의사회에서 지정해준 동물병원에서 사료 제공은 물론, 무료로 의료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며, 일반 분양자에게는 사료 및 목줄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철 광견병 예방 접종과 무료 건강검진, 애완동물 올바르게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한 상담도 해준다.


구 관계자는 “유기물동물보호센터에서 일주일간 보호 후 주인을 만나지 못하면 안락사 처리는 되는 유기동물의 안타까운 실태를 알리기 위해 이 같은 분양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안락사가 아닌 새로운 가족을 맺어줌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게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분양 행사기간 외에 유기동물을 분양받고자 하는 구민은 마포구청 지역경제과(02-3153-85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