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제2회 경로당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서울 마포구]‘제2회 경로당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0.11.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금) 오전 10시 서강 정보화교육장에서…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11월 5일 오전 10시부터 서강 정보화교육장에서 ‘제2회 경로당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한다. 

▲ 제1회 경로당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서울 마포구 제공

마포구는 2009년부터 마포 IT 경로당 구축의 일환으로 ‘경로당 컴퓨터교실’을 열고, 수강생이 참가하는 행사로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경진대회 참가자 평균연령은 74세이며, 83세 어르신도 참여하기도 했다. 

대회는 타자와 정보검색 실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병아리반(초급반)과 짝꿍반(스승과 제자반)으로 나눠 경합을 펼치게 된다.  

경로당 컴퓨터교실 수강생 20명이 참여하는 병아리반은 마포구 홈페이지에서 30분간 총 5문항을 정보검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스승과 제자가 한 팀을 이뤄 경합하는 짝꿍반 대회는 20팀(총40명)이 한글문서편집과 정보검색을 60분 안에 완성해야 한다.

각 부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장수상 1명에게 구청장 상장이 수여되며, 결과는 오는 9일 개별 통지 후 12일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마포구 관계자는 “올 한해 컴퓨터 앞에서 동거 동락한 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이번 대회로 그동안 쌓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위치정보

서강 정보화교육장
(마포구 창전동 447 소재)
지하철 6호선 광흥창역 1번 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