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생활 주요정보, 아홉 동물 이야기로 쉽게
서울시 생활 주요정보, 아홉 동물 이야기로 쉽게
  • 김진희
  • 승인 2014.04.1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탐정 스컹크! 서울을 부탁해!> 발간

<명탐정 스컹크! 서울을 부탁해!> 표지.
 서울시는 생활정보를 개성있는 동물을 의인화하여 위트 넘치는 이야기로 엮은 책 <명탐정 스컹크! 서울을 부탁해!>를 발간했다.

 <명탐정 스컹크! 서울을 부탁해!>는 서울시가 제공하는 생활정보 중 시민들이 이용할 만한 주요 정보를 딱딱하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발간한 책이다. 책의 내용은 주인공 명탐정 스컹크를 비롯한 9가지 동물들이 펼치는 30가지 서울살이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주인공 명탐정 스컹크 씨는 항상 작은 수첩과 007 가방을 들고 다니며 주위의 문제를 살피고 해결해주는 서울 지킴이다.

 주인공 스컹크 씨 외에도 각 세대별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서울 시민을 대표할 만한 취업 준비생 비버, 서울 꼬마 고슴도치, 배불뚝이 부장 오리너구리, 만년 대리 고양이, 은퇴한 불독 부부, 어리바리 공작새, 서울 터주대감 백곰 할아버지, 티격태격 민달팽이와 키위새 등 개성 있는 동물들이 등장한다.

 이 책은 한 가지 큰 주제에 여러가지 단편이 연결되어 있는 이야기 구조인 소위 ‘옴니버스’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만화와 소설의 중간 형식을 띤 만화책의 한 종류인 ‘어른들을 위한 만화(그래픽노블, Graphic Novel)’로 분류된다

  <명탐정 스컹크! 서울을 부탁해!> 제작을 맡은 클라우드나인의 김도형 씨는 “서울 시민의 일상 속 삶을 들여다보는 것에서 출발하여 서울이라는 도시에 공존하며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연결된 이야기를 보여주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명탐정 스컹크! 서울을 부탁해!>는 서울시청 본관에 있는 시민청의 ‘서울책방(02-739-7033)’과 서울도서관 2층 디지털자료실(02-2133-0333)에서 무료로 볼 수 있으며 구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