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어린이병원 발달센터’설계 당선작 선정
서울시,‘어린이병원 발달센터’설계 당선작 선정
  • 박윤선
  • 승인 2014.04.2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텍종합건축사사무소 당선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서울시는 어린이병원 부지 내에 문제행동을 일으키는 발달장애 아동의 전문적 치료기관 건립을 위해 ‘어린이병원 발달센터 건립’ 설계용역을 공모하여 작품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했다.

 서울시는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발달장애 아동들이 최소 4년 이상 대기하여 적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서울시 어린이 병원 부지 내 발달센터(행동치료센터)를 건립하여 치료대기 기간을 6개월로 대폭 감소시킬 계획이다.

 설계공모 작품심사는 4월 18일(금) 시민감사옴브즈만, 어린이병원 시설운영자 등이 참관한 가운데 교수 및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해 당선작을 결정했다.

 심사위원회는 작품심사에 참여한 14개 작품 중 ‘지속가능한 의료시스템, 힐링의 장소, 안전한 병원’을 주제로 한 ㈜에이텍종합건축사사무소를 당선작으로 선정하였으며, 당선된 설계사무소에게는 ‘서울시 어린이병원 발달센터’ 설계용역의 기본 및 실시 설계권이 주어진다.

 김영섭 심사위원장(성균관대 교수) 및 심사위원들은 선정된 작품에 대하여 “기존 지형 조건을 효율적으로 해석하여 기존 건물과 신축건물의 이용자가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한 것이 돋보였고, 시스템의 체계적 구축과 공간의 위계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성이 높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당선작이 선정됨에 따라 ‘서울시 어린이병원 발달센터’ 설계용역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올해 12월에 공사를 착수하여 2017년 6월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