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생활폐기물 24시간 배출 시범 운영
[영등포구] 생활폐기물 24시간 배출 시범 운영
  • 박윤선
  • 승인 2014.05.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 배출·수거 방식의 클린하우스 10개 설치

 영등포구는 6월부터 생활폐기물,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등 24시간 배출할 수 있는 거점 수거 방식의 클린하우스 10개를 설치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기존의 생활폐기물 등은 집 앞에 오후 8시~자정 배출하고, 청소업체들은 새벽에 폐기물 등을 수거해간다. 배출시간과 수거시간이 안 맞을 때면 대문 앞에는 각종 쓰레기가 너저분하게 널려 있고, 환경미화원 또한 골몰길 집집마다 폐기물을 수거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었다.

 이러한 불편을 없애고자 구에서는 1~2월 동안 동주민센터 수요 조사 및 현장 조사를 거쳐 주택지와 인접하고 민원발생 소지가 없는 10개를 선정하고 클린하우스를 설치한다.

 가로 6.2m×세로 1.8m×폭 2.4m 규모의 클린하우스는 종전에 각각 배출되던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등을 한곳에 모아서 배출하는 시스템으로, 한 개당 약 200~300여 세대의 주민이 이용할 수 있으며 배출 요일·시간 제약 없는 24시간 배출이 가능하다.

 클린하우스 내의 무단투기를 방지하고자 cctv가 설치되며, 폐기물에서 나는 악취를 막고자 탈취제도 마련해뒀다. 또, 수거 거점의 청결한 관리를 위해 실버봉사대 80명을 활용 클린하우스마다 관리인으로 지정하고, 2시간씩 근무하며 수시로 청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