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울호수공원 힐링 프로젝트 진행
서서울호수공원 힐링 프로젝트 진행
  • 김진희
  • 승인 2014.07.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병원, 명지대학교와 함께하는 내 아이 몸과 정신건강 치료 프로그램

 서울시는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은평병원, 명지대학교와 함께 오는 28일(월)부터 한달간 아이들 몸과 마음의 집중 힐링 프로그램 “내 아이를 위한「7전8기 힐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7전8기 힐링 프로젝트」는 은평병원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의 아이들 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이론강의와 명지대학교 운동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아이들의 정신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운동으로 마음을 다스리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선 은평병원 남민병원장을 비롯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4명이 매주 수요일 서서울호수공원에서 “내 아이 정신건강문제 원인과 대처방안”을 주제로 강의하게 되며 초・중・고 학생 및 자녀를 둔 부모 100명의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아동들의 정신건강 치료와 소통의 터는 공원이다’란 주제로 명지대 사회교육원 건강관리과 이찬형 교수팀과 명지대 연극치유전공 이상화 교수팀도  ‘마임으로 소통하기’, ‘도시공원 연극놀이’, ‘요가를 통한 성장습관 만들기’, ‘도시 숲 힐링운동’ 등 운동치료 프로그램을 매주 월, 화요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강좌 당 4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은 서울소재 초등학생으로 각 강좌당 25명씩 모집한다. 프로그램 예약은 7월 21일(월)부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사이트 http://yeyak/seoul.kr에서 선착순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