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소년 ‘그린멘토특강’ 3회 개최
서울시, 청소년 ‘그린멘토특강’ 3회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4.07.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에너지 분야 명사가 멘토로 참여해 녹색진로 강연

 서울시가 환경과 에너지 분야 진로에 관심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저명인사가 참여하는 ‘그린멘토특강’을 8월 23일(토), 9월 13일(토), 11월 8일(토) 총 3회 개최한다. 참여자는 25일(금)까지 모집한다.

 ‘그린멘토특강’은 미래세대를 위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의 일환으로 에너지 자립도시 서울을 이끌어갈 사회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갈 다양한 녹색 직업의 세계와 적성, 마음가짐에 대해 멘토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진로 강연이다.

 특강에는 8월 23일(토) 최재천 국립생태원장 겸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 9월 13일(토) 김익중 동국대 의과대학 교수 겸 탈핵에너지교수모임 집행위원장, 11월 8일(토) 박수택 SBS 환경전문기자가 그린멘토로서 강연에 나선다.

 참가신청은 참가 양식에 따라 이메일(shy1533@seoul.go.rk)로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총 3회 중 1회만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 위치한 원전하나줄이기 정보센터에서는 7월 28일부터 8월 21일까지(8월 15일 제외) 18일간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정 에너지 절약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예비 신재생에너지 기술자’, ‘적정기술로 냉방 에너지 줄이기’, ‘효율적인 물 사용으로 시작하는 에너지 절약’ 등 세 가지 주제로 여름에 가정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유익한 에너지 절약 방법 강의와 태양열 조리기, 에어컨 실외기 차양막, 절수기와 EM효소 만들기 실습 등이다.

 참가신청은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http://energy.seoul.go.kr) 여름방학특강 신청 게시판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올리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