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보미 이용가정 에티켓 책자 발간
아이돌보미 이용가정 에티켓 책자 발간
  • 김진희
  • 승인 2014.07.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정보 및 이용가정이 지키고 주의해야 할 사항 수록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직장맘 A씨는 돌보미에게 빨래나 청소 등 가사일도 해달라고 했다가, 일반 아이돌보미는 가사활동은 할 수 없다는 말에 깜짝 놀랐다. 또 다른 이용가정인 B씨는 서비스 이용 당일에 취소를 했으나, 취소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는 말에 억울함을 토로했다.

 위 사례들은 아이돌보미를 이용하는 가정에서 종종 발생하는 실제 사례이다. 서비스 이용 신청 전에 주의사항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직장생활 등으로 정신없다보니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는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가정이 꼭 지키고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아이돌보미 이용가정 에티켓’ 책자를 제작, 서비스 이용가정에 배포한다.

 약 30페이지로 구성된 이 책자는 아이돌봄 서비스와 관련하여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 이용가정이 지켜야 할 사항을 보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1부 이용자가 알아두면 유익한 아이돌봄 서비스 정보’에서는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절차 및 정부지원시간, 서비스 요금 및 활동영역, 돌보미 선발 및 관리, 서비스 사후관리 등의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또한, ‘2부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자 에티켓’에서는 실제 상황에서 돌보미에게 지켜줘야 할 기본 예절과 서비스 이용시 간과하기 쉬운 주의사항 등을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서울시 아이돌보미 이용가정 에티켓’ 책자는 서비스 이용가정 및 각 자치구, 아이돌봄 서비스기관 등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서울시 및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에 원문파일을 게시해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