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문정도시개발구역 지식산업센터 심의 통과
[송파구] 문정도시개발구역 지식산업센터 심의 통과
  • 박윤선
  • 승인 2014.08.27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기술(IT),생명기술(BT), 나노기술(NT) 등 미래형 업무시설 계획

 서울시는 2014년 8월 26일 제23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하여 송파구 문정동 일대 문정도시개발구역 특별계획구역1-2 지식산업센터 신축사업 계획안을 통과시켰다.

 동부지방법원, 검찰청을 중심으로 조성중인 법조단지와 함께 문정도시개발구역의 특징인 문정 컬처밸리에 직접 연계되어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이 집적된 지식산업센터와 문화 및 휴식공간이 어우러져 서울 동남부 발전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문정지구의 이번 사업지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BRT버스정류장이 인접하여 위치하며, 서울 동남부 중심축인 송파대로 및 주요간선도로가 인접하여 잠실, 분당 및 판교 등으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2015년 KTX 수서역 완공시 광역 접근성이 가능한 교통중심지에 있다.

 문정도시개발구역 특별계획구역1-2 신축사업은 신성장동력 비전과 발전전략에 따른 공장(지식산업센터)과 지원시설을 집적하여 계획하였으며, 송파대로변 공개공지 및 공공보행통로와 연계하여 단지내 공공공간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인접블럭내 공개공지, 컬쳐밸리등 주변 공적공간과의 연계를 고려, 대상지내에 남북방향으로 연결된 보행공간을 위해 공공보행통로를 확보하여 남북간 보행통로의 연계성을 강화하였으며, 공공보행통로와 대응하는 1층부에는 연도형 상가 개념의 보행가로를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